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아파트의 청약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아파트 청약방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이는 미리 준비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젊을 때 미리 적절한 방법으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먼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금융상품에 가입해 있어야 합니다. 주택청약통장은 일정 기간 어느 정도의 비용을 포함한 국민에게 우선적으로 기회를 주는 제도를 의미하는데요. 가입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고, 1인당 한 통장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통장이 준비되면 본격적인 아파트 청약방법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접수는 1순위와 2순위로 나뉩니다. 1순위에서 모집 세대수를 초과할 경우 2순위는 들어갈 수도 없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때 한 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이 매월 납입일과 납입금의 연체가 없다는 점, 과열된 지구는 가입기간 2년을 기준으로 24회 납입되어야 합니다. 비수도권은 6회 이상, 수도권은 12회 이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도 사전에 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1순위일 경우 같은 1순위라도 청약가점제를 활용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가점제의 경우 무작위 추첨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부양가족 수와 청약 기간, 무주택 기간 등의 조건으로 점수를 매겨 총점이 더 높은 사람에게 당첨 확률을 높이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이때 부양가족 수 만점은 35점,청약통장 가입 기간은 17점,무주택 기간은 32점으로 총 84점으로 책정됩니다. 자, 이렇게 일정 비율의 가점제가 채워지면 그 다음에 추첨제로 남은 사람을 선정하게 됩니다.

그럼 신청 신청은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까. 이 때는 은행 지점에서 할 수도 있고 인터넷을 활용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을 활용할 때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이 국민은행이라면 국민은행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다른 금융기관은 맨션 투자사이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반까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번 당첨되면 지역이나 맨션의 규모에 따라 몇 년의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한번 신청할 때 신중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아파트 청약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제 집 마련의 꿈이 더 쉬워질 겁니다. 앞으로 내 집을 얻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를 해 두세요. 또한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지키면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거든요.